안녕하세요.
주린이를 위한 현대홈쇼핑 주가 분석 및 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주식 투자는 아주 오래전부터 시작했었지만 모든 것을 차근차근 정리하며 복습하기 위한 글입니다.
먼저 현대홈쇼핑에 대한 기업 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사업자입니다. 연결대상 회사가 총 8개로써 홈쇼핑 외에도 건축자재업 등의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종속기업인 현대렌탈케어에 대한 보유 지분 80%를 매각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22년 최고 60,800원에서 최저 44,0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최근은 48,000원 ~ 59,000원 사이의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분야의 경쟁이 치열하고 새로운 분야가 아니므로 오랜 기간 운영되었던 장기간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2013년 최고 193,500원에서 2020년 최저 42,300원까지 우하향 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홈쇼핑 분야가 이커머스에서 이제 덩치가 큰 쿠팡 등과의 경쟁까지 고려한다면 예전의 전성기를 다시 찾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현대홈쇼핑의 사업영역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주요한 4개 사업 영역으로는 TV 홈쇼핑, 모바일.인터넷쇼핑, 라이브커머스(쇼핑라이브), 오프라인 쇼핑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누가 뭐래도 아직 TV홈쇼핑 분야입니다. 모방일과 인터넷쇼핑이 많이 성장하여 38%까지 성장하였으나 매출과 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TV 홈쇼핑이 아직 절대적입니다.
다음으로 시가 총액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코스피 200 종목을 유지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6천억원 수준입니다. PER은 7.06배로 낮은 편이나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 분야의 종목들의 업종 평균 PER이 6배가 되지 않으므로 현재 주가를 저평가 구간이라고 섣불리 판단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다음으로 재무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액은 2020~2023년 예상까지 안정적으로 2조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이 올해 급감할 것으로 보입니다. 순이익은 종속기업 매각등의 이슈로 크게 증가하여 23년 1,3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현대홈쇼핑 주가 분석 및 전망을 해 보았습니다.
주가가 단순히 기업 매출, 순이익 또는 일시적인 뉴스 등으로 결정되지는 않지만 홈쇼핑 분야는 2010년 초의 전성기를 회복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새로운 쇼핑 트렌드에 맞추어 모바일, 인터넷쇼핑 등의 비중도 확대되는 추세이므로 실적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높은 배당 수익은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시가 배당률 4.5%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배당 수익은 기대할 수 있으나 주가의 하락 추세가 멈추고 반등 추세로 변동되는지 여부를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럼 모두 성공투자해서 부자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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